시흥시, 쉽고 빠른 서류 작성 도울 민원서식 QR코드 제작·활용
상태바
시흥시, 쉽고 빠른 서류 작성 도울 민원서식 QR코드 제작·활용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12.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민원인들의 민원서식 작성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도와줄 민원서식 작성 안내(예시) QR코드를 제작해 12월부터 시청 민원실 및 19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민원서류 작성 시 여러 사람이 견본(작성 예시)을 한꺼번에 볼 수가 없었고, 견본이 필요한 혼인·이혼 신고서, 여권 신청서에도 견본이 부족해 민원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민원인들을 위해 민원서식 예시(견본) 이미지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제작함으로써 젊은 층의 활용도를 높이고, 이로 인한 민원 대기 시간 절약 효과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생 ․ 사망신고서, 혼인 ․ 이혼 신고서, 여권 발급 신청 등 총 5종에 대해 QR코드 제작․활용으로 민원실 어디에서나 민원서식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어, 코로나19 확산 예방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QR코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서류 작성을 쉽게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맞는 시민 중심의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시는 민원인의 편의 제공을 위해 매주 목요일에는 야간 여권 민원실을 21시까지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