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2021 전국평생학습실천대회 개최
상태바
제13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2021 전국평생학습실천대회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11.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13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2021 전국평생학습실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유튜브 시흥아카데미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제13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추진단,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가 주관하며, (사)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시흥시의회가 후원한다.

‘평생학습, 거대한 변화(Great Reset)’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전국에서 운영 중인 평생학습과 관련된 실천사례들에 대한 발표토론상호학습으로 진행된다.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 거버넌스, △기획, △트랜드, △마케팅/브랜딩, △학습경험 토크쇼, △평생학습과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장애인을 위한 평생학습 등의 주제를 다룬다.

온라인으로 운영되지만 ‘상호학습의 장’으로 운영되는 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참여하기, 실시간 참여하기, 아이디어로 참여하기 등 다양한 참여 방법이 마련되어있다. 

김경남 평생교육원 원장은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환경 속에 평생학습은, 또 우리는 어떻게 역할을 찾고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지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031-310-25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