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자체 청렴 영상 제작·배포
상태바
시흥교육지원청, 자체 청렴 영상 제작·배포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10.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청렴’을 주제로 청렴 교육용 및 홍보용 영상을 자체 제작·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2021년 청렴 학습동아리 「청사나래」에서 상반기 청렴 카드뉴스 제작에 이어, 하반기에 시나리오부터 촬영, 편집까지 동아리 회원 모두 직접 참여하였으며, 기관의 청렴성을 나타내는 공익광고 형식의 영상과 학생의 입장에서 묻고 답하는 인터뷰 형식의 두 가지의 영상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학생 청렴 인터뷰 영상은 시흥지역 초, 중, 고 학생을 섭외하여 촬영하였으며,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제작한 학생 단계별 청렴교재와 함께 병행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은 2017년부터 매년 관내학교 대상으로 학생 단계별(초등학교 저학년용/고학년용, 중학생용, 고등학생용 총 3단계) 청렴교재를 자체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이번 영상은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수업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청렴 영상은 청사 1층에 설치된 VCR을 통해 지속적으로 송출 예정이며, 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oesh.kr) ‘청렴알리미’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코로나 상황으로 대면활동이 제한적인 요즘, 비대면 시대에 맞춰 학생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청렴 콘텐츠를 기획하였다.”라며,“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청렴 콘텐츠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받는 시흥교육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