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만나는 우리, ‘2021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축제’
상태바
메타버스로 만나는 우리, ‘2021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축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9.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1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축제가 오는 10월 30일 13시부터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시흥시 청소년동아리축제는 관내 많은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하는 동아리 대축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대외적인 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활동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인 자기주도적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축제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을 기다린다. 관내 230여 개의 비공연 동아리 대표자들이 참여하는 토크쇼 ‘230 CEO 정상회담’, 공연 동아리들의 공연을 온라인 생방송으로 볼 수 있는 ‘쇼! 뮤직특급’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여, 가상현실 세계 속에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참여하고 표현해보는 시간이 축제 내 모든 행사에 구성돼 있어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동아리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공지사항의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서 9월 14일부터 10월 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 온라인 생방송을 시청하고자 하는 청소년 또는 지역주민들은 10월 30일 13시부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비대면 프로그램을 활용해 관내 청소년 동아리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시흥시청소년동아리 축제가 가상 현실을 활용하는 만큼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진정한 의미의 청소년축제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