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公, “적극행정 활성화 노력 돋보여”
상태바
시흥도시公, “적극행정 활성화 노력 돋보여”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9.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8월 30일과 9월 1일, 2회에 걸쳐 적극행정 담당자 회의를 진행하고 9월 8일 적극행정의 이해를 주제로 “2021년 적극행정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의 적극행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행정연구원 김신 선임연구위원이 ‘국민을 위한 변화,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부서별 담당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의 추진배경과 개념, 다양한 사례, 관련 제도 등에 대한 교육 순으로 비대면 진행되었다. 

적극행정 추진 중 실질적인 성과가 없더라도 공익을 위한 적극적 행위 자체가 적극행정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이에 대한 오해 해소와 공직사회의 전반적인 인식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적극행정 뿐만 아니라 행정 전반에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부서별 다양한 규제를 발굴, 해소할 뿐만 아니라 타 기관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등 여러 방면의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개혁 의지를 다졌다.
 

정동선 사장은“이번 교육에서 적극행정 마인드 제고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실천하는 직원이 되길 바란다.”라며“모든 행정 전반에 확산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