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함께 만드는 복지국가를 향한 걸음,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온라인 기념식
상태바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복지국가를 향한 걸음,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온라인 기념식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9.0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9월 7일 법정기념일인 사회복지의 날과 사회복지 주간을 맞이해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리은주) 주관으로 열린 온라인 기념식은 기념·축사와 사회복지의 날 기념 영상, 기념 강연 “관객에서 참여자로 :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복지국가” 등의 다양한 영상으로 가득 채워졌다. 특히, 시의 11개 사회복지기관 39명의 사회복지 종사자가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는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이 눈길을 끌었다.

리은주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앞으로 사회복지 분야는 물론, 종사자의 역할도 점점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분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사회복지를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향후에도 자긍심을 갖고 활동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50만 대도시에 걸맞게 더 견고하고 빈틈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시흥시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며,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와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온라인 기념식은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유튜브 채널(유튜브에서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검색)을 통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