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센트럴병원, 백신 접종자 증가로 의료인력 증원
상태바
시화 센트럴병원, 백신 접종자 증가로 의료인력 증원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9.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9월 6일) 백신접종자 하루 약 350명 몰려
센트럴병원 백신접종 현장
센트럴병원 백신접종 현장

 

석경의료재단 센트럴병원은 백신 시작일로부터 현재까지 약 13,500명 가량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면서 지역사회 면역체계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약 350명의 사전예약을 신청한 백신접종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준수되는 가운데 새롭게 증축한 2층, 3층의 예방접종센터로 내원하여 분주했다.

센트럴병원은 진료공간과 분리된 예방접종센터 시설과 깨끗한 환경 및 감염 안전 시스템으로 내원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백신접종자들의 지속적인 증가세로 감염예방을 위해 관리하는 의료인력을 추가 증원 배치하여 안전성에 큰 노력을 기하고 있다. 

의료인력 뿐만이 아닌 원무, 안내, 주차 등의 행정지원까지 기존의 약 2배에 가까운 인력을 증원한 모습을 본 한 접종자는 “접종센터 안내부터 백신별 분류, 예진표 작성 안내, 접종 과정, 이상반응까지 거의 1:1로 안내받아 걱정 없이 접종을 받았다..”며 만족을 표했다.

센트럴병원 성대영 이사장은 “국가적으로 집단면역체계가 시급히 진행되어야 한다. 백신접종자들이 만족을 해야 그 주변사람들도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되어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우리 병원은 단순히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목표가 아닌 지역주민, 나아가 집단면역체계 형성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센트럴병원은 지난 6월 말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KTV에서도 취재를 할 만큼 백신접종 투자 및 시스템에 대해 인정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