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상태바
시흥시,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쾌거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8.1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주관한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세부적으로는 시흥시 시흥실버인력뱅크가 제 2그룹 복수유형에서 S등급, 시흥시니어클럽은 단일유형 시장형에서 인센티브 지급 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에는 전국 1,288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 참여했다. 시흥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개 기관이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3,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더불어 노인일자리사업의 선도 지자체의 입지를 확립하는 성과도 거뒀다. 

시흥시는 지난해 124억 원을 투입해 4,500명의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는 148억 원을 편성해 5,000명의 어르신들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급격히 증가하는 신노년층의 다양한 욕구에 발맞추어 시흥시는 GS시니어동행편의점, 동네카페 마실, 학교등하교안전지킴이 등 시흥형 노인일자리사업을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품격있는 노후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명품 일자리 브랜드 ‘시흥형일자리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일자리 수행기관과 시흥시가 함께 어우러져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 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