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GS시니어동행편의점’ 새로운 노인일자리가 열리다
상태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GS시니어동행편의점’ 새로운 노인일자리가 열리다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7.1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 이하 노인복지관)은 노인일자리사업으로 GS시니어동행편의점 정왕군서점, 시화공고점, 시흥황금꽃점을 운영하고 있다. 

'GS시니어동행편의점' 사업은 어르신과 청‧장년이 함께 근무하는 편의점으로 주간에는 어르신 10명이 6시간씩 3교대로, 야간에는 청·장년 4명이 8시간씩 근무한다. 

노인복지관은 작년 시흥시에 GS시니어동행편의점 2개소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1개소를 추가 오픈하며, 10개소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인복지관에서 추진하는 GS시니어동행편의점은 △세대통합일자리 창출 △고령자친화편의점 마련 △지역 내 안전쉼터 마련 등을 목적으로 운영하며, GS리테일과 협약해 민관이 함께 상생하는 노인일자리 운영하고자 한다.

시흥황금꽃점에서 근무하는 이미숙(여, 61세)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시니어편의점을 개소해준 복지관과 시흥시에 감사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얻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시니어편의점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의기투합하여 모범이 되는 GS시니어편의점을 만들어가고, 더 많은 시니어편의점이 개소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과 청‧장년이 함께하는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 사업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