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삼백 개의 시선, 삼백 년의 호조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 〈삼백 개의 시선, 삼백 년의 호조벌〉 참가자 모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5.1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호조벌 300주년을 기념해 시민 300인 공동창작 프로젝트 ‘삼백 개의 시선, 삼백 년의 호조벌’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시흥시민 300명이 참여하는 비대면 공동창작 프로젝트 ‘삼백 개의 시선, 삼백 년의 호조벌’은 호조벌 300주년을 기념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들의 심리적 긴장을 해소하는 동시에 공동체성 회복과 평범했던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해 ‘참가자 모집 → 창작키트 배부 → 개별창작 → 작품 취합 → 공동작품 전시’로 이루어지는 ‘시민 원스톱 창작시스템’을 지자체 최초로 도입해 시민 100명씩 각각 참여하는 <백 개의 시선, 하나의 시흥 Ⅰ, 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그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 300명이 ‘자수기법(펀치니들)을 활용한 대형 직물공예 창작’에 도전한다. 300명의 시민들은 시흥을 대표하는 ‘호조벌’ 도안과 함께 창작 도구, 온라인 창작 가이드 영상 등을 제공받아 각자의 공간에서 안전하게 개별 작품을 창작하고, 완성된 작품은 제출․취합해 하나의 공동창작 작품으로 최종 완성된다. 

특히, 완성된 대형 작품은 10월에 있을 호조벌 300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해 야외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며, 전시 후에 방석, 생활용품 등으로 후 가공해 소외계층, 유기동물 보호소 등에도 기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첫 도입한 ‘시민 원스톱 창작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전, 창의력을 바탕으로 시민주도 비대면 공동창작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서막을 열었다면, 이번 프로젝트는 조선시대 백성들의 구휼을 위해 간척된 호조벌의 역사적 의미와 나눔의 실천적 행동을 미래세대까지 이어가는 또 다른 혁신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1년 시민 300인 공동창작 프로젝트 ‘삼백 개의 시선, 삼백 년의 호조벌’은 시흥시민(단체, 가족단위 신청 가능)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생태문화도시사무국으로 전화(031-310-6267) 및 방문하거나 이메일(knua1999@korea.kr) 접수하면 되고, 선착순 300명을 모집한다. 

모집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기타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