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학교폭력업무 관련 동영상 자료 탑재 “ 학교폭력업무 어렵지 않아요 ”
상태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학교폭력업무 관련 동영상 자료 탑재 “ 학교폭력업무 어렵지 않아요 ”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4.1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4월 14일(수) 90개교 시흥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들의 사안 처리에 대한 선생님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폭력 업무 관련 동영상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였다.

이번 동영상 자료는 학교폭력에 관한 대책 및 법률 및 시행령, 학교폭력 사안 처리 가이드북에서 중요한 내용을 압축하여 새롭게 맡게 되는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가 많이 질문할 수 있는 내용을 중점으로 Q&A를 만들어 설명한 것이다.

동영상 주제는 학교폭력전담기구 Q&A, 학교장 자체해결제 Q&A, 학교폭력 사안 처리 Q&A, 심리치료기관 및 특별교육 기관 안내 Q&A, 조치이행 및 학생부 기록 Q&A의 5분에서 10분 내외의 영상 5편으로 구성됐다.

동영상을 본 L 교사는 “신규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로서 궁금한 부분이 많았는데, 알기 쉽게 내용을 설명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사안 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동영상 자료를 통해 선생님들은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시흥교육지원청도 업무 담당자들이 업무 처리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