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탈(脫) 플라스틱‘고고 챌린지’동참
상태바
시흥도시공사, 탈(脫) 플라스틱‘고고 챌린지’동참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4.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저감 및 철저한 분리수거 생활화를 위한 캠페인 참여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13일 정동선 사장이 공사 대표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생활실천 및 분리수거 인식개선 운동인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처음 시작한 캠페인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용이 급증한 일회용품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을 억제하기 위하여,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와 해야 할 한 가지를 약속하고 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공사는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장의 추천을 받아 해당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1회용품 사용 줄이GO!, 분리수거 잘하GO!”라는 구호를 외치며 공사 전 직원의 플라스틱 사용저감 운동 동참을 시민들에게 약속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차기 참여기관으로 광명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3곳을 지명하였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환경미화타운, 시흥그린센터 등 환경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공기업으로서 1회용품 사용저감 및 철저한 분리수거 생활화에 앞장서는 일은 당연하다”라며 “앞으로도 공사 전 임직원들은 환경문제에 더욱 깊은 관심을 갖고 1회용품 사용저감 및 플라스틱 폐기물의 자원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