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센트럴병원, 시흥시기계제조협회 MOU 협약 체결
상태바
시화 센트럴병원, 시흥시기계제조협회 MOU 협약 체결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4.0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반월 공단의 대표 협의회 중 하나인 시흥시기계제조협회와 상호 발전 MOU체결

 

석경의료재단 센트럴병원과 시흥시 기계제조협회가 정기검진 및 종합검진 등과 관련하여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협약을 체결했다.

센트럴병원에서 실시된 이번 협약식은 시화 센트럴병원 이사장 성대영과 시흥시기계제조협회 김기석 회장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3월 31일 MOU 체결식이 이루어졌다.

시흥시기계제조협회는 시흥시 및 경기, 서울지역 일원에서 기계 계통의 제조업을 하는 중소기업 100여개 업체가 만든 단체로 제품개발 및 공동연구, 사회 봉사활동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시흥시 시화를 대표하고 있는 센트럴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적극 기여하기로 했다.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센트럴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 특화된 진료분야와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전문적인 진료를 펼치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센트럴요양병원을 개설하여 급성기-만성기를 아우르는 복합의료타운을 완성하였으며, 시흥⦁안산 지역  주민과 산업단지 내의 근로자들의 건강을 위하여 산업보건센터를 대규모로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다. 산업보건센터는 기업체들의 일반검진, 특수검진, 보건환경측정 등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트럴병원 성대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의 건강 수호를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약속하였으며, 시흥시기계제조협회 김기석 회장은 사회 공헌활동을 중시하는 협의회의 목표와 가장 부합되는 센트럴병원과 지속적으로 상호교류 하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자고 하였다.

참고로, 센트럴병원과 시흥시기계제조협회는 시흥시 1%복지재단과 연계하여 지역  소외계층 의료비 지원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