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의 따뜻한 온기는 우리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시흥시, 봄철(3월~5월)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상태바
봄철의 따뜻한 온기는 우리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시흥시, 봄철(3월~5월)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2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상에 여러 제약이 생기면서 감염에 대한 우려는 물론 불안감, 우울감,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봄철(3~5월)에는 일조량 증가, 꽃가루, 미세먼지 등 계절적 요인과 졸업·구직시기 등의 상황적 요인들로 인해 자살률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겨울철에 비해 자살고위험 시기인 봄철 자살예방 및 고위험군 발굴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이에 매년 자살 고위험시기인 3월~5월까지 자살예방을 위한 집중관리 및 홍보, 잠재적 자살위험군에 대한 발굴, 자살고위험군의 집중적 사례관리, 안부 문자 및 전화상담 등을 더욱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정왕권역을 중심으로 한 1인 가구·중장년 자살고위험군 프로그램 「브라보 마이 라이프」와 비대면 노인돌봄 서비스「똑똑, 마음안녕」을 실시해 사회안전망 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자살예방센터는 시흥시의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자살문제 상담 ▲자살유족 지원서비스 ▲자살예방교육 등 여러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며 관련 내용에 대한 모든 문의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031-316-6664)로 전화해 안내받으면 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