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을지연습 사전교육 실시
상태바
시흥교육지원청, 을지연습 사전교육 실시
  • 민혜련
  • 승인 2016.08.1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연습을 앞두고 안보교육 및 참가직원 이해도 제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은 2016년 8월 22일~25일까지 3박4일간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 아래「2016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올해로 49회째를 맞이하는 을지연습은 국지도발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테러, 사이버공격 등 안보 환경에 바탕을 둔 실전적인 연습으로 비상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관계요원의 전시임무 수행절차를 익히는 등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흥교육지원청은 현 안보불안에 대한 정세를 감안해 16일 청내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전시 임무수행 능력 제고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사전분위기 조성 및 긴장감을 한층 더 높였다.

앞서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20일 평택 제2함대 사령부로 을지연습계기 안보현장 견학을 직원 30여명이 다녀왔으며, 다음날 21일 관내 학교 직원 및 교육지원청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안보연수를 실시하여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순봉 교육장은 "을지연습에 참여하는 직원들은 최근 국가 안보상황을 직시하고 연습을 통하여 확고한 위기관리 대처능력을 배양하는 등 모든 구성원들이 능동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