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여성새일본부-정왕권 네트워크 기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시흥여성새일본부-정왕권 네트워크 기관 업무 협약 체결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2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 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이하 ‘시흥여성새일본부’)는 지역 여성들의 취·창업 전문성 강화 및 경력개발 등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정왕권 네트워크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시흥여성새일본부는 지난 23일 함현상생종합복지관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정왕종합사회복지관,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순차적으로 체결한다. 네트워크 기관과의 행정적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다양한 취‧창업-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트워크 기관은 ▲일자리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협력 ▲취‧창업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행정적 협력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강사파견 지원체제 구축 ▲전문인력 양성 및 발굴 공동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서로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취업지원프로그램 개설, 취약계층 대상 프로그램 기획 등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이러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 계층을 위한 기반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시흥여성새일본부는 네트워크 기관과의 유기적 협력 및 적극 행정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다양한 지역 공동체 활동이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흥여성새일본부는 2006년 개소 이후, 구직자 및 구인기업 맞춤 취업서비스 제공,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 인턴제,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직업교육훈련, 도특화사업, 여성친화기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용 안정을 위한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일‧생활균형 지원사업 등 종합적인 여성 취업 지원 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흥여성새일본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031-310-60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