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건강도시를 만들다. 시흥시, 건강도시 MP(Master Planner) 위촉
상태바
시민이 행복한 건강도시를 만들다. 시흥시, 건강도시 MP(Master Planner) 위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건강도시 MP(Master Planner) 위촉식'을 지난 24일 개최했다.

건강도시 MP는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심의·자문 및 건강도시 사업 방향성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환경, 도시계획, 안전, 보건, 교통 5개 분야로 구성된다.  

▲환경분야에는 변병설 인하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도시계획분야에는 김은정 계명대학교 도시학부 교수 ▲안전분야에는 박남수 협성대학교 보건관리학과 교수 ▲보건분야에는 고광욱 고신의학대학교 예방의학교실 교수 ▲교통분야에는 지우석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위촉됐다. 

이날 위촉된 MP는 앞으로 2년간 시흥시 건강도시에 대한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문과 성과평가 등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 도시 정책을 도출하게 된다. 

시는 MP와의 협력을 통해 시흥시만의 건강도시 지표개발, 특화사업 발굴, 중앙정부 지원 유도 등 시흥시가 선도적 건강도시로 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흥시 보건소 담당자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겠다”며 “이를위해 MP들과의 유기적인 협력활동을 지속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