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으로 通하는’ 시흥고당이 시흥시 고혈압 당뇨병 카카오톡 상담채널 개설
상태바
‘Talk으로 通하는’ 시흥고당이 시흥시 고혈압 당뇨병 카카오톡 상담채널 개설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민들이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양질의 보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고혈압 당뇨병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개설했다. 

‘Talk으로 通하는 시흥고당이’ 라는 이름으로, 채널 친구추가만 하면 심뇌혈관질환(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에 관한 시흥시보건소의 전문화된 간호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채널을 통해 다양한 건강생활정보와 보건사업도 안내될 예정이다.  

현재 채널 활성화를 위한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월 23일부터 3월 28까지 ‘시흥고당이’를 검색해서 친구추가 후 추가된 모습을 캡쳐해 핸드폰번호와 함께 전송하면 100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평소 보건소 운영시간에 방문이 어려웠던 직장인들과 전화보다 메시지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상담 창구 확대를 통해 건강도시 시흥에 한발 짝 더 가까워딜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031-310-586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