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 결과보고 및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시흥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 결과보고 및 심포지엄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산하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오는 3월 26일 오후 4시, 2020년  ⌜시흥시 청소년 심리건강」심포지엄을 온라인 생중계(유튜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시흥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 및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흥시 청소년 심리건강 실태조사」결과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3년마다 시흥관내 청소년의 위기실태를 조사해 시흥시 청소년정책 수립과 친사회적 환경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위기청소년실태조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위기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높여, 적극적인 청소년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향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흥시 위기청소년들에 대한 지역적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협력을 이끌 수 있도록 이번 심포지엄 개최를 비롯해 다양한 예방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성주팀장이 청소년 위기실태조사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학교 및 교육청 관계자가 참여해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26일 16시부터 유튜브 채널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검색하고 참여하면 된다. 시흥시 청소년 심리건강 심포지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3612) 또는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318-7100)로 문의하면 된다.

※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학부모, 교사에게 상담 중심의 교육, 연구, 긴급구조,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은 시흥시 주민이나 청소년 모두 가능하며 031-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24시간 전화상담이나 상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