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출발, 학교가 궁금해요!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새로운 출발, 학교가 궁금해요!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교육 실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3월 12일부터 2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온라인 ZOOM을 활용하여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신입생 학부모가 알아야 할 올바른 교육정보와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교육활동, 자녀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자녀의 새로운 출발에 맞추어 학부모로서 가져야 할 소양과 학교를 신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운영한다.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교육은 ‘교사에게 듣는 학교문화와 교육과정 이야기’를 시작으로 ‘성교육, 미디어 활용에서의 부모 역할’, ‘학부모 학교참여의 이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교육은 ‘자유학년제의 이해 ’,‘청소년기 자녀의 성교육 감정코칭,’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 교육은 경기도진로진학상담교사 지원단의 강사인 김진석 선생님이‘고교 교육과정과 대입제도의 변화’를 주제로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새로운 출발은 기대와 설레임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직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을 동반하기도 한다.”고 격려하며“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의 자녀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시흥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