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경기도 중부권의장협의회 제110차 정례회의 개최
상태바
시흥시의회, 경기도 중부권의장협의회 제110차 정례회의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박춘호)가 11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경기도 중부권 9개시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신명순 김포시의회의장) 제110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는 인근 9개 시(시흥, 김포, 안산, 부천, 안양, 광명, 군포, 의왕, 과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시의회 간 공동 현안을 협의하고 교류하면서 경기 중부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정례회에는 협의회장인 김포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9개 시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임병택 시흥시장도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10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과 제111차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의회별 활동사항 청취 및 현안사항 협의의 건을 논의하고, 향후에도 상호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발전하는 지방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정례회에 앞서 개회식에서는 시흥 K-골든코스트 홍보영상 상영과 서울대 시흥캠퍼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임병택 시흥시장은 회의에 참석한 의장들에게 환영사와 함께 시흥을 대표하는 기념품을 전달했다.

박춘호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는 각 의회의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 교류는 물론 지역의 공동 관심사에 대한 공조체계를 강화해 지역 현안사항을 함께 해결하고 힘을 모으는데 관심을 가져야 할 것”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