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장곡자율방범대 갯골생태공원 주말 주차 계도 지원
상태바
시흥도시공사, 장곡자율방범대 갯골생태공원 주말 주차 계도 지원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3.0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조성을 위한 장곡자율방범대 MOU 협약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 공원레저팀에서 관리·운영 중인 갯골생태공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외부 활동을 즐기기 위한 방문객의 증가로 공원 내 주차 공간 부족 문제 및 마스크 미착용 등 이용시민의 다양한 불편사항이 제기되고 있다.

공사는 공원 내 발생하는 다양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2020년부터 장곡자율방범대와 MOU협약을 체결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다각적 방안을 모색해왔다.  

장곡자율방범대는 갯골생태공원 방문 시, 가장 큰 불편사항으로 꼽히는 주차장 진입로 정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오는 6일부터 올해 말까지 10개월 동안 매주 주말 12시부터 15시까지 일일 4명 이상을 주차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장곡자율방범대는 상기 활동 외에도 공원 내 여자화장실 몰래카메라 안심 점검(월 2회), 평일 야간 바이크 순찰 등 안전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정동선 사장은 “공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여러 시민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라며, “공원레저팀 직원들과 장곡자율방범대가 협동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갯골생태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여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공원을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스스로 방역지침을 준수해 모두에게 안전한 갯골생태공원 지키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