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상태바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 민혜련
  • 승인 2016.08.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세대 통합의 작은축제“동화(同化)”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이 지난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총 4일 동안 2회기에 걸쳐 총 60명 시흥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1-3세대 통합의 작은축제 ‘동화(同化)’를 주제로 진행됐다.

자원봉사 및 노인이해교육, 참살이교육, 노인생애체험 및 어르신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노인이해교육’과 ‘노인생애체험’ 후 청소년들은 “노인체험을 해보니 어르신이 평소 생활을 할 때 얼마나 불편한지 알게 되었고 앞으로 어르신을 공경하고 효도해야 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와 노인에 대해 이해한 청소년들은 어르신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종이접기, 네일아트, 치매예방게임, 아나바다장터, 포토존 등) 을 직접 계획하고 준비 및 진행했다.

복지관 1층에서 청소년 봉사자들이 열정을 다해 준비하는 모습에 어르신들은 관심 갖고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에 즐겁게 참여했다.

어르신들을 위해 체험부스를 운영한 청소년들은 “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는 동안 노인의 입장에서 세상을 바라보며 어르신들의 지혜를 받아 내 인생을 설계하는 시간이 됐다”, “많은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친근감을 느낄 수 있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이 너무 보람차고 뿌듯했다” 고 소감을 표현했다.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이수한 청소년들은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방학이 되면 복지관에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