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성공하는 창업? 실패를 줄이는 창업!' 창업 특강 진행
상태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성공하는 창업? 실패를 줄이는 창업!' 창업 특강 진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2.2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최정은)는 ‘성공하는 창업? 실패를 줄이는 창업!’이라는 주제로 창업에 대한 온라인특강(무료)을 진행했다.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언택트 상황에서 2021년 새해를 맞아 지역주민과 부담없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던 중 1월 26일 온라인 취업특강‘AI면접준비 전략 및 입사서류 작성’을 통해 50여명의 여성구직자들과 만난 이후 두 번째 온라인 특강을 실시하게 된 것.

2021년 2월 23일(화) 오후 2시~오후4시까지 비대면 온라인(ZOOM) 방식의 창업특강은 스타트업 창업 교육 및 인큐베이션 전문기업인 ㈜비원플러스 대표이자 ‘창업은 공학이다’ 저자인 김형민 교수가 진행했다. 김형민 교수는 도전과 실패를 직접 경험한 자신의 창업18년 동안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창업은 매우 고독하고 어려운 일이라는 설명을 시작으로 100세 시대에 단 한번이라도 창업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까지 창업에 대한 진지한 성찰의 시간들이 이루어졌다. 투자자를 설득하기 위해 본인의 아이템에 관심을 갖도록 설명하는 연습에서는 단시간만에 아이템 소개가 업그레이드되는 결과도 나타났다. 

창업의 필요성, 창업과 경진대회의 차이점, 여성창업자들에게 필요한 CEO의 경영철학, 사업제안서 작성과 타겟팅의 중요성에 대해서 동영상 사례 중심으로 나누었고 창의적 발상의 중요성과 실패를 줄이기 위한 창업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거듭 당부하였다.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에 관심이 있는 여성 예비·기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60여명이 넘게 참여하며 여성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특강에 참여했던 참여자들은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이 넓어졌다는 평가와 더불어 쉽게만 생각했던 창업이 많은 수고와 노력이 동반된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온라인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전자상거래 수출마스터’국비지원과정(4월12일~6월3일) 개강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직업능력개발과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