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교육 5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시작을 위한’ 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 체결
상태바
‘새로운 미래교육 5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시작을 위한’ 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 체결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2.2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월 25일 시흥시청에서 ‘새로운 미래교육 5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시작을 위한’업무협약과 2021년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2021년부터 5년간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흥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학교를 품은 마을, 미래교육을 향해 함께 가다’를 비전으로 ▲시흥 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학교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 ▲시흥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목표로 추진된다.

세부 추진 과제는 학교와 마을의 교육자치 기반 조성, 시흥혁신교육 거버넌스 성장 및 교육협력 강화, 학생, 학교, 마을의 동반 성장 지원, 학교-마을 연계 마을교육 생태계 확장,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활성화, 공평한 배움을 위한 지원으로 설정하였다.

2021년 시흥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96억 4400만원의 예산을 투자해 15개 세부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10년 시흥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더욱 확장하여 학교와 마을이 중심이 되어 혁신교육을 넘어 미래교육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시즌Ⅲ를 추진해나가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