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순간, 먹는 순간, 확인하세요! 시흥시 「영양표시 확인하기」이벤트 운영
상태바
사는 순간, 먹는 순간, 확인하세요! 시흥시 「영양표시 확인하기」이벤트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2.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의 건강 식생활 실천을 위해 ‘영양표시 확인하기 이벤트’를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 한다. 

‘사는 순간, 먹는 순간, 배달주문 순간 확인하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는 △영양표시 확인 방법 △식품 속 영양소 알아보기 등 소비자인 시민이 식품 선택 시 포장지에 표시된 영양소  함량을 확인하고, 선택하며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식품에 표시된 영양표시를 촬영하거나, 또는 배달·온라인장보기 앱  주문 시 메뉴의 영양성분을 캡쳐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한 후 시흥시 영양소통 밴드(https://band.us/band/48767089)로 공유하면 된다. 

월 2회 당첨자를 추첨해 건강 식생활 실천 꾸러미를 배부하며 시민의 지속적인 식생활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는 시홈페이지 심리방역 '집COOKING' 코너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매월 다른 주제의 영양정보도 함께 게시해 식생활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한 식문화 보급을 위해 힘쓴다.

또한, 만성질환 영양관리 등 영양사와의 전문상담을 원하는 시민을 위해 온라인 화상상담  채널(영양소통밴드)과 오프라인(보건소 통합상담실)도 함께 운영해 개개인의 영양관리도 도울 예정이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늘어난 시민뿐만 아니라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에 따른 음식 소비 변화에 맞춰 영양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유해 시민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보건소 건강도시과(031-310-584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