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설연휴 기간 정왕공설묘지 운영 중지
상태바
시흥시, 설연휴 기간 정왕공설묘지 운영 중지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1.2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연휴 기간인 2월 11일~14일까지 4일간 정왕공설묘지 운영을 중지한다.

시흥시 대표 장사시설로, 5,400여명의 고인이 안치된 정왕공설묘지 설연휴 가족단위 성묘객의 집중 방문으로 인한 코로나 확산 가능성을 막기 위해서다. 

이에 시에서는 명절 연휴기간 정왕공설묘지를 운영하지 않고 명절 전후 성묘기간을 운영해 분산 성묘를 유도할 계획이다. 설 연휴 전 성묘기간은 1월 30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설 연휴 이후인 2월 15일부터 자유롭게 성묘가 가능하다.

시는 성묘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가족 및 시민에게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홈페이지 및 문자발송(재난문자 포함), 홈페이지 게시, 현수막 부착 등을 통해 정왕공설묘지 운영 중지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 19 겨울철 3차 대유행과 가족간, 지인간 모임으로 소규모 간염이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가운데 가족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므로 설명절 전후 성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성묘 시에는 최소인원 성묘, 마스크 착용, 취식 금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이 되시길 바란다”고 간곡히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