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헌혈증서 기부로 생명을 살리는 아름다운 나눔 실천
상태바
시흥도시공사, 헌혈증서 기부로 생명을 살리는 아름다운 나눔 실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1.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단체헌혈 진행으로 모은 헌혈증서 기부로 소아암 환아들과 희망의 동행을
왼쪽부터 한국소아암재단 윤진석 차장, 홍승윤 사무국장
왼쪽부터 한국소아암재단 윤진석 차장, 홍승윤 사무국장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하여, 공사 임직원들이 2020년 단체헌혈을 통하여 십시일반 모은 ‘헌혈증서 121매’를 재단법인 한국소아암재단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공사 임직원들은 2020년 국가적 혈액난 극복에 동참하고자 3회에 걸쳐 단체헌혈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하여 모은 ‘헌혈증서 121매’를 하루하루 힘겹게 병마와 싸우고 있는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에게 완치에 대한 희망의 불씨가 될 수 있도록 재단법인 한국소아암재단에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헌혈증서는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이 치료과정에서 적혈구, 혈소판, 백혈구 등의 혈액 수치가 급격히 떨어져 긴급수혈이 필요한 경우, 헌혈증서를 제출하면 헌혈증서에 비례해 수혈 비용을 감면받을 수 있어 백혈병 환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공사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시민행복을 위한 혁신적인 도시공간 조성이라는 공사의 역할을 수행할 뿐 아니라”라며, “국가적 재난·위기 극복에 발 벗고 나서고, 사회 속 그늘진 곳에 희망이 불빛이 비춰질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