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보일러 설치로 “환경도 살리고 보조금도 받으세요”
상태바
친환경 보일러 설치로 “환경도 살리고 보조금도 받으세요”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1.01.07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1년에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보일러(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설치 시 1대당 20만원, 저소득층은 50만원을 지원했으나, 올해는 하저소득층의 경우 60만원으로 10만원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를 올해 설치 한 관내 주택소유주 또는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공공기관 및 공공시설은 제외되고, 올해부터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대상 신축공동주택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올해부터는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구비서류에 설치 전 보일러 사진, 설치 중 보일러 사진(휴대폰, 신문 등으로 날짜 확인 필요)을 꼭 첨부해야 하고, 보조금 준수사항 서약서도 추가됐다. 

보일러 설치를 완료한 후에는 위 두 사진을 찍을 수 없기 때문에 구비서류 미비로 보조금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1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다.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보조금 지급요청서와 구비서류를 가지고 시흥시 대기정책과(산기대학로237 시흥비즈니스센터 1102호, 031-310-5953)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올해 총 3,00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신청자가 많아 예산이 빨리 소진될 수 있으니 보일러 교체 계획이 있다면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미리 교체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시흥시 대기정책과(031-310-595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