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시흥교육지원청 1등급 달성
상태바
2020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시흥교육지원청 1등급 달성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2.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교육지원청 2년연속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이 ‘2020년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은 이해하기 쉽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실시하였다. 먼저, 코로나의 장기화라는 상황에서 방역수칙처럼 청렴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을 연중 진행하여 방역물품과 함께 방역수칙, 청렴수칙을 인쇄한 스티커형 리플릿을 배부하였다. 

또한 학교의 청렴교육에 대한 부담 경감을 위해 청렴교재를 자체 제작하는 한편, 청렴이 어렵고 무거운 주제가 아닌 이해하기 쉽고 접근하기 쉬운 주제가 될 수 있도록 만화형 카드뉴스 동영상을 제작하여 청렴교육 및 홍보자료로 배포하였다. 

이외에도 대상자별 맞춤형 온라인 실시간 청렴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중점주제를 달리하여 현재 업무 및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청렴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편성하고 다양한 청렴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보다 많은 직원이 청렴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조동주 교육장은“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흥교육가족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는 청렴시흥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