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임시 선별진료창구 2개소 설치 “14일부터 3주간 누구나 무료로 검사 가능”
상태바
시흥시, 임시 선별진료창구 2개소 설치 “14일부터 3주간 누구나 무료로 검사 가능”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2.1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흥시보건소(시흥시 호현로 55)와 정왕보건지소(정왕대로 233번길 19)에 임시 선별진료 창구를 설치하고, 오는 14일부터 3주간 증상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희망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진행한다. 

이번 검사는 정부의 선제적 검사를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침에 따른 것으로, 이 기간 동안 진단검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증상 유무, 역학적 연관성과 상관없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시흥시는 대야동 소재 시흥시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에 임시 선별진료 창구를 설치했다. 해당 창구는 기존 선별진료소와는 별도로 운영되며 주중(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검사를 진행한다. 

검사 방식은 선별진료소 방식과 동일한 비인두도말 PCR(유전자증폭) 방식이다. 비인두도말 PCR 검사는 콧 속 깊숙이 면봉을 넣어 검체를 채취한 뒤 검사하는 방식으로 타액검체PCR 검사나 신속항원검사보다 정확도가 높다. 

시 관계자는 “가족ㆍ지인간 일상생활 전반에서 감염 위험이 매우 높은 위중한 상황”이라며 “우리 주변 어디에 감염 클러스터가 형성돼 있는지 모를 뿐 더러 무증상 확진자가 가족에게 전파하는 사례도 급격하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르고 전파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서는 선제적 검사와 개인이 방역의 주체라는 인식을 가지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연말을 맞아 계획된 모임이나 여행을 취소해 주시고, 불필요한 만남이나 접촉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