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경기도 소방장비 관리실태 점검 최우수관서 선정
상태바
시흥소방서, 경기도 소방장비 관리실태 점검 최우수관서 선정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2.0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소방서(서장 길영관)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0년 경기도 소방장비 관리실태 확인점검’에서 A그룹 최우수 관서로 선정되었다고 2일 전했다.

경기도는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능동적인 현장 활동을 위해 소방차량 및 화재, 구조, 구급 장비 등의 운용실태와 조작능력을 종합적으로 매년 평가하며, 올 10월 경기도 내 35개 소방관서를 A, B, C 등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했다.

재난현장 출동 등 소방하중 상위관서에 포함된 시흥소방서는 부천, 안산, 용인, 화성소방서 등 11개 관서와 A그룹에 포함되어 평가를 받아 소방장비 최적화는 물론 현장대원의 장비조작 숙련도 및 응급처치 능력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우수 관서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자체적으로 실시됐으며 최우수 관서 선정 유공 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양주 소방경, 김대중 소방장에 대한 시상도 함께 열렸다.

길영관 소방서장은 “이번 평가는 실제적으로 재난 현장에 얼마나 적용가능한가가 주요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결과를 통해 우리 시흥시민들은 경기도에서 최상의 소방서비스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앞으로도 이러한 상태를 유지해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