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9기 정책기획단 임원 임명 및 신규 위원 위촉
상태바
시흥시, 제9기 정책기획단 임원 임명 및 신규 위원 위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1.2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탁 시흥시 정책기획단 위원, 조남주 시흥시 정책기획단장, 임병택 시흥시장, 오헌석 시흥시 정책기획단 자문위원장
왼쪽부터 이영탁 시흥시 정책기획단 위원, 조남주 시흥시 정책기획단장, 임병택 시흥시장, 오헌석 시흥시 정책기획단 자문위원장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1월 25일, 시흥시 정책기획단 단장에 조남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국제처장을, 자문위원장에 오헌석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을  임명했다.

정책기획단은 시흥시의 미래지향적 정책개발을 도모하고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정책자문기구이다.

단장으로 임명된 조남주 교수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을 역임하고 현재 국제처장 및 디자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산업기술대학교가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에 있는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산업기술의 산학협력 인력을 양성하고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등 창업 분야에 있어서 국내 대학 가운데 선두주자로 도약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자문위원장으로 임명된 오헌석 서울대학교 교수는 인적자원 개발 전략 연구 및 교육학 분야의 전문가로서, 교육인적자원부 사무관을 역임했다. 
   
현재는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 센터장,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며, 특히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유치에 큰 역할을 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단장과 자문위원장은 시장의 시정운영에 대한 자문과 제언을 기본적으로 수행하고, 기획단을 대표해 기획단의 각 분과를 소직, 회의를 총괄하게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날 단장과 자문위원장에게 능동적인 역할과 책임감을 강조하면서 “지역 대학을 대표하는 전문적 식견을 가진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 시정과 시민사이에 가교역할을 잘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