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딱 맞는 복지정책 찾아요”
상태바
“나에게 딱 맞는 복지정책 찾아요”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1.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슬기로운 시흥복지생활’제작ㆍ게시

 

“집에서 아이를 돌보는 가정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갑자기 생계가 어려워졌는데, 생계비를 지원받을 수 있을까?”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나에게 딱 맞는’ 복지 정책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온라인 복지 종합 안내서 ‘슬기로운 시흥복지생활’을 제작했다. 

용어마저도 낯선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제도들과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원하는 복지정책을 찾아 지원받는 과정은 개인에게는 때로 막막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에 시흥시는 그간 시민의 입장에서, 원하는 복지 정책을 쉽게 찾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다. 

‘슬기로운 시흥복지생활’은 그 고민의 결과로, 복지정책과, 생활보장과, 노인복지과, 장애인복지과 등 관련 부서가 함께 협업을 진행했다. 실무 부서는 수차례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각 분야에 맞는 복지사업을 선별하고, 홍보담당관에서는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카드뉴스를 제작을 도왔다. 

안내서는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어르신 ▲장애인 ▲외국인다문화 ▲저소득층 ▲보훈(특별편) 총 8개 분야로 69개 필수사업으로 구성했다. 복지제도가 궁금한 누구나 시흥시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신규, 변경 사항은 즉시 업데이트해 시민에게 언제나 새롭고 정확한 복지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사옥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온라인 안내서를 통해 시민의 복지접근성과 정보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모든 시민들에게 유익하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시 복지 종합안내서 ‘슬기로운 시흥복지생활’은 11월 9일부터 시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https://blog.naver.com/siheungblog/222139697603),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