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당신 곁에, 정이마을 이동상담소』추진
상태바
정왕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당신 곁에, 정이마을 이동상담소』추진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0.2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성림)는 지난 10월 23일 아주아파트를 시작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살기 좋은 정이마을을 조성하기 위한『당신 곁에, 정이마을 이동상담소』를 추진한다. 

『당신 곁에, 정이마을 이동상담소』는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상담과 더불어 마을 안 돌봄체계를 구축하고자 운영된다. 

위기가구 및 일반 복지민원까지 종합상담을 진행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방지를 위한 방역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상담소는 이번 아주아파트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관내 23개 아파트 및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직접 찾아간다.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상담을 진행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혜동), 주민자치회(회장 양자순), 통장 등 행정과 지역주민간의 협업을 통해 독거노인 세대 및 취약계층의 집안까지 방역도 꼼꼼히 실시할 예정이다. 

홍성림 정왕2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정보를 알지 못해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가구를 발굴해 복지사각지대 제로인 살기 좋은 정이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이동상담소를 운영하게 됐다”며 “주민분들께서는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고 알려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