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근로자의 숲,SOOP〉 운영
상태바
시흥시, 〈근로자의 숲,SOOP〉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0.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와 시민 위한 복합문화휴식공간 조성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0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기업 유휴공간을 활용해 <근로자의 숲, SOOP>을 운영한다.

생태문화도시조성사업으로 운영되는 <근로자의 숲, SOOP>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해 근로자를 위한 문화재생 공간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근로자의 심신 안정과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아로마테라피·페이퍼 플라워 아트·타일 아트 체험을 운영한다.

<SOOP>은 Service On Operator’s Peace의 약어로 근로자 심신의 안정을 제공해주는 곳을 의미한다. 시는 이곳을 휴식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거점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근로자의 숲, SOOP>은 근로자들과 항상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문화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를 대상으로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문화가 있는 삶의 질 향상으로 연계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으로 공간을 발굴해 문화거점으로 연결하고 이를 통해 근로자들의 문화공동체를 형성해 향후 산업과 문화가 같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발돋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올해 2020 <근로자의 숲, SOOP>는 시흥시 시화벤처로 315번길 12에 위치한 기업 ㈜동광사우에서 운영된다. 

아로마테라피·페이퍼 플라워 아트·타일 아트 체험 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접수는 10월 26일부터 진행한다. 모집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 게시판이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