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흥 On-line 학교스포츠클럽한마당 개최
상태바
2020 시흥 On-line 학교스포츠클럽한마당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10.2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감성 UP, 건강 면역력 UP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존 형식의 대면 접촉 학교스포츠클럽리그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고,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학생들의 건강체력 저하 및 신체활동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장을 마련하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2020 시흥 On-line 학교스포츠클럽한마당』은 기존 스포츠클럽리그에서 진행되었던 종목이 아닌 초등 ‘도전 방구석 챌린지’(2종목: 수건 챌린지, 티슈 챌린지)와 중등 ‘도전 스포츠 챌린지(2종목: 30초 이중 뛰기 줄넘기, 플랭크) 종목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이 챌린지 영상을 운영위원에게 전송하여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비대면 대회로 이루어지며 각 종목별 지원단 교사가 직접 제작한 종목에 대한 길잡이 영상자료를 확인하여 누구나 시공간을 초월하여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온라인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약속을 지키며 실천하는 새로운 형태의 학교스포츠클럽 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2020 시흥 On-line 학교스포츠클럽한마당』개최를 통해 온라인 등교 및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지역의 새로운 형태의 학교스포츠클럽 모델을 세우며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스스로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