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2020년 학교운영위원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 실시
상태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2020년 학교운영위원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 실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9.2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초·중·고 학교운영위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간 온라인 연수를 23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19대응‘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최웅진 주무관(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소속)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및 기능 이해’라는 주제로 학교운영위원의 자격, 권한과 의무 등을 바탕으로 실제로 현장에서 많이 궁금해 하는 사례와 온라인 질의·답변을 연계한 맞춤형 연수로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주체의 일원인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알아야 할 청렴 관련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불법 찬조금 및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청렴교육을  함께 실시하고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제작한 청렴 리플릿을 배부할 예정이다.

조동주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연수를 기획하고 있다”면서 “학교 운영에 대한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의 공식적 참여 통로이자 교육자치기구인 학교운영위원회의 발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학교운영위원 연수 실시 및 업무편람 배포 등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