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교육부 선정 "미래형교육자치 협력지구" 홍보 영상 제작
상태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교육부 선정 "미래형교육자치 협력지구" 홍보 영상 제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9.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과 시흥시(시흥시장 임병택)는 교육부에서 선정한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이하:미래교육지구)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

미래교육지구는 지역교육의 협력적 거버너스 구축을 위해 추진되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시흥은 전국 11개 지역 가운데 경기도 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시흥은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배움과 삶이 일치하는 시흥의 행복교육을 실현하고, 일반자치와 교육자치의 협력을 위한 지원 조직의 통합을 통해 지역교육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관련 홍보 영상은 혁신교육지구를 기반으로 한 대한민국 미래교육 공론의 중심지인 “시흥” 관-관 협력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2020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이란 용어를 디지털화하여 온라인 플랫폼에 저장 및 공개함으로써 “미래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하였다. 
이 영상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goesh.kr/kr/sub05/sub02_01.asp)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oeshed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후 진행되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은 시흥시청 그리고 마을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학교 교육력 제고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여 나갈 예정이다.

조동주 교육장은 “미래교육의 가치가 학생 주도 교육, 교육자치 실현, 건강한 교육생태계 구축에 있다고 생각하며,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에도 10년의 시흥혁신교육의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흥의 미래교육을 시흥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나가기를 기대한다” 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