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혈관 숫자알고 건강잡자 시흥시, 너DO 나DO #심쿵챌린지 캠페인 운영
상태바
내 혈관 숫자알고 건강잡자 시흥시, 너DO 나DO #심쿵챌린지 캠페인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8.2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 『심쿵챌린지』를 운영한다. 

 

심쿵챌린지는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의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의 일환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모습이나 시 곳곳에 배포되어 있는 ‘자기혈관숫자알기’ 포스터, 현수막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 본인의 계정에 #시흥시보건소 #심쿵챌린지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공식계정(@healthcity_sh)챌린지 게시글에 참여완료 댓글을 달면 최종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기간은 9월 1일부터 20일까지이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챌린지 종료 후 50명을 추첨해 건강꾸러미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시흥시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에 대해 전화상담, 모바일교육 등 각종 교육자료 배달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관심 있는 주민은 시흥시보건소 통합상담실(310-5856, 5968)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혈관건강의 시작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알기부터 시작한다”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