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frientor 1분기 프로젝트!
상태바
청소년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frientor 1분기 프로젝트!
  • admin
  • 승인 2016.03.0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다문화·외국인 대상 한국문화알리기 및 1박2일 워크숍 가져..
시흥시(시장 김윤식) 청소년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frientor」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더욱 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회원 간 공동체 형성 및 화합을 진행하기 위해 1박2일 워크숍을 개최해 연간 활동계획 및 활성화 방안모색, 청소년국제교류 사업 홍보 등을 계획했다.

앞서, 1분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흥 내 다문화·외국인 밀집지역인 정왕어린이도서관 앞에서 시흥시 정왕권에 거주하고 있는 다양한 외국인 주민 및 청소년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문화알리기 행사를 실시한 바 있다.

행사체험으로 전통의상 포토존, 떡매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인절미·전병 및 전통차 시식, 참여자 간 직접 교감을 나눠보는 핸드마시지 등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됐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연령층 모두가 함께 참여해 즐기는 행사로 구성됐으며 손수 제작한 영어, 중국어 홍보물을 가지고 시흥에 대해 홍보하고 알리는 홍보활동 및 설문조사 등 의미 있는 국제문화교류를 펼쳤다.

문화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주민은 “시흥시에 이런 명소와 다문화 아이들도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이 있는 줄 몰랐다”며 “앞으로도 우리국가의 문화가 아닌 제2의 모국 한국, 시흥에 대해 알아보는 계기가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글로벌 frientor」1기는, 매월 정기모임을 통한 스터디와 다양한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에 활발히 참여할 계획이다.


강영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