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민들의 이야기 ‘문전성시TV 유튜브 채널’
상태바
시흥시민들의 이야기 ‘문전성시TV 유튜브 채널’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6.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게 개편된 유튜브 채널 문정성시 TV’의 운영시작을 알렸다.

지난해 9월 처음 선을 보였던 시흥시의 문전성시 TV’문화두리기가 전하는 성장하는 문화시선의 줄임말로, 시흥시의 시민 문화거버넌스인 문화두리기가 전하는 시흥시, 시흥시민들의 이야기들이다.

기존의 문전성시 TV가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되며 좀 더 많은 이들과 함께 시흥의 이모저모를 나누지 못했다면, 올 해 새롭게 개편된 문전성시 TV’는 콘텐츠의 파급력 확산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되며, 시흥이 궁금한, 시흥에 관심이 있는 보다 많은 이들에게 소식을 전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전성시 TV 운영에 참여중인 한 시민은 이전의 문전성시 TV’가 문화행사 등 단순 정보만을 다뤘었다면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문전성시 TV에서는 시흥시민이 직접 전하는 시흥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좀 더 진솔하고 유쾌한 문화도시 시흥의 모습이 담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사태로 인해 비대면 콘텐츠의 역할이 더욱 대두됨에 따라, SNS 및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온라인을 통한 공감과 소통 그리고 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여 시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문화도시 시흥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전성시 TV’는 앞으로 매 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후 6, 격주로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 되며,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