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 기관 장학기금 1896만 원 기탁식
상태바
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 기관 장학기금 1896만 원 기탁식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5.1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 등 6개 기관은 최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관내 청소년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식을 진행했다.

기탁식을 통해 기부된 장학금은 1896만 원으로 향후 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을 통해 관내 고등학교 및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북시흥농협과 군자농협(조인선 조합장), 안산농협(박경식 조합장), 시흥시쌀연구회영농조합(전상묵 회장)2013년부터 협약된 햇토미 장학금을 통해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햇토미 20kg 500원씩 적립해 매년 기탁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는 1656만 원을 기탁했으며, 올해까지 누적 기탁금액은 총 15600여만 원에 이른다.

시흥시 평생학습관련 협약기관인 트리시스(윤형준 대표)한국지식교육협회(정일준 대표)는 올해 120만 원과 24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이들 두 기관 역시 2017년부터 총 790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기관 관계자들은 시흥시 및 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수익의 일정부분을 지역사회에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고 있으며, 시흥시 청소년이 행복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는 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때, 더 의미 있는 움직임으로 다가온다시흥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한 정책적 고민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경희 재단 이사장은 저 출산으로 학생 수가 점점 줄고, 코로나로 인해 학교 급식자체가 중단된 이 시기에 햇토미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농협과 시흥시쌀연구회에 감사드리며, 트리시스와 한국지식교육협회의 소중한 기탁 또한 고맙다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시흥시를 우리 모두 다 같이 응원하자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