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시흥청년해피기업 참여기업 선정
상태바
전국최초 시흥청년해피기업 참여기업 선정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4.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중소기업지원정책 시흥청년해피기업인증 및 패키지사업에 참여할 기업 명단을 발표했다.

시흥시만의 고유한 사업인 시흥청년해피기업인증 및 패키지사업은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층 고용을 촉진하고자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이 청년층의 경제활동에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청년들이 좋은 일자리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인증기업은 주식회사 금강에너텍 등 25개 기업으로, 앞으로 3년간 시흥청년해피기업인증이 유효하다. 인증기간 동안 시는 해당 기업이 더 좋은 일자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년층이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행사지원 지역주도형청년일자리사업, 중소기업육성자금지원 등 참여 시 가점 혜택 채용박람회 참여기회 제공 포함 채용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 인증기업은 시흥시 홈페이지에 기업정보를 등재공유할 수 있어, 대내외적으로 시흥청년해피기업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시흥청년해피기업으로 인증된 한 기업 관계자는 코로나 19 등 어려운 시기에도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에 힘써주는 시흥시에 감사하다보다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종설 일자리총괄과장은 이번 사업에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신 기업 모두에 좋은 소식을 전하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기업과 청년, 그리고 시흥시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