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꿈의대학 1학기 69개 강좌’ 수강 신청
상태바
‘경기꿈의대학 1학기 69개 강좌’ 수강 신청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4.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4일까지 3차에 걸쳐 ‘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
서울대를 비롯한 총 10개 대학 및 기관이 참여해 69개 강좌 개설
학생들은 본인의 적성이나 흥미에 따라 3개 강좌까지 수강신청
시흥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시흥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시흥교육지원청은 54일까지 3차에 걸쳐 ‘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을 받는다. 올해는 코로나 대응 및 확산방지를 위해 개강후 2회차(4시간)까지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고 615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나 614일까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강좌 운영 기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적성을 찾기 위해 스스로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 신장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전년도에는 시흥지역 학생들이 1학기, 2학기 총 1,636명이 참여하였다.

올해 시흥관내 경기꿈의대학은 서울대를 비롯한 총 10개 대학 및 기관이 참여해 69개 강좌를 개설하였다.

경기꿈의대학 강좌는 학생중심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본인의 적성이나 흥미에 따라 자발적으로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에서 1인당 3개 강좌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이 원칙이다. 또한, 수강 신청 시 지역제한은 없으나 교통편이나 이동거리 등을 고려하여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를 선택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등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도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차에 나눠 진행해 회차 별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진행하고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안내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추첨에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수강이 확정된 학생이 취소할 경우 후보순위대로 수강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54일부터 57일까지 확정강좌 중 정원미달 강좌에 대한 선착순 모집을 실시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한 번 더 수강기회를 부여한다.

최종발표는 54일이며 수강 확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별 학생들에게 문자메시지로도 안내한다.

조은옥 교육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위해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