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 ‘민생경제 법률상담센터’운영
상태바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 ‘민생경제 법률상담센터’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4.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는 소상공인, 노동자, 시민들에게 각종 시책안내, 법률상담, 노무자문 제공을 위해 기존 무료 노동법률 및 노무상담 사업을 확대한 민생경제 법률상담센터를 신천동에서 운영한다.

협의회는 민생경제 법률상담센터를 신천동에 개소하여 지역간 법률서비스 편차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민생경제 법률상담센터는 휴업 및 조업단축 등 인사노무관리 자문, 각종 지원시책 안내, 산재, 무급휴가, 권고사직, 부당해고, 임금체불 등 노동 권리구제, 각종 계약 취소, 환불, 위약금 등 법률상담을 제공하며 전문 상담을 위해 변호사와 노무사가 상주하고 있다. 상담은 무료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위치는 시흥시소공인지원센터 3(시흥시 호현로 27번길 25-1)이다. 문의 또는 상담 신청은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070-7777-7678) 또는 센터(070-4170-6446)로 하면 된다.

시흥시노사민정협의회는 많은 소상공인, 노동자, 시민들의 많은 상담을 기대하고 있다민생경제 법률상담센터를 통해 지역간 법률서비스 편차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에 실시하고 있는 일터혁신을 위한 인사노무컨설팅사업, 근로자 건강관리지원사업, 산업안전교육 사업 등에도 많은 기업과 노동자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