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첫 분양단지, 호반건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상태바
시화MTV 첫 분양단지, 호반건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 한상선 기자
  • 승인 2020.04.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개념 복합도시 시화MTV 첫 분양, 선호도 높은 전용 59~84㎡, 578가구 공급
▶ 거북섬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등 개발 호재
▶ 단지 인근 다양한 학교용지, 시화나래 둘레길 등 주거 여건 우수
▶ 4/27(월) 특별공급, 28일(화) 1순위, 29일(수) 2순위 청약

호반건설은 17일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ulti Techno Valley, 이하 ‘MTV’) 공동2블록에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지하 2~지상 29, 6개동, 전용 59~84, 578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166가구 59B 58가구 59C 58가구 84A 240가구 84B 56 가구다.

분양일정은 4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1순위 청약, 29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58일이고, 계약은 5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고, 평균 분양가는 3.31,120만 원이다.

계약금 정액제(1천만 원), 중도금 대출 이자후불제로 소비자의 부담을 낮췄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조감도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조감도

 

 

시화MTV 첫 분양단지로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기대

시화 MTV는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하는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도 시흥시, 안산시 일원(시화호 북측간석지)998, 14천여 명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한국수자원공사) 특히 시화MTV는 인근으로 시화국가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세계 최대규모의 인공서핑 웨이브파크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웨이브파크 개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업시설들이 들어서면 시화MTV로의 인구유입도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시화MTV 내 첫 분양단지다. 인근에 산업단지가 있어 뛰어난 직주근

접성이 장점이고, 2외곽순환도로(예정) 등 교통개발계획이 예정돼 있다. 거북섬 상업지역이 인접해있고, 단지 인근으로 행정타운 부지가 예정돼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이 단지는 유치원, 초등학교 등 다양한 학교용지 인근에 있고, 아쿠아 테마공원(예정), 아쿠아펫랜드, 해양과학관 등이 위치해 교육여건도 좋다.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호반써밋차별화된 상품성 기대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4베이 위주의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소비자 선호도 높은 5984로 구성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다.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주방 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선택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 연습장, 주민카페,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상가주차 제외)로 보행 동선을 분리했고,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을 마련했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분양관계자는 자족형 도시로 개발중인 시화MTV 첫 분양이라서 분양 전부터 관심들이 많았다.”“‘호반써밋의 혁신 평면 등 소비자들이 만족할 상품 마련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입주예정일은 20231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