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원격수업 대비 현장 모니터링
상태바
시흥교육지원청, 원격수업 대비 현장 모니터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4.1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교육지원청이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을 위하여 414, ··고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했다.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파일럿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는 조남초등학교(원격교육 선도학교)를 방문해 교사들을 격려하고 학생들의 학습관리 상황을 직접 모니터링했다.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5학년 1반 학생들과는 줌(ZOOM)을 이용하여 인사를 하고 온라인개학에 대한 생각을 나누었다. 실시간 접속한 학생들은 온라인 개학이 어색하면서도 신기하다고 말했다.

조은옥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화면으로라도 이렇게 학생들을 만나니 반갑다. 선생님과 온라인으로 공부 열심히 하고, 건강하게 있다가 나중에 학교에서 만나자고 당부했다.

1~2학년 교사는 저학년의 특성을 고려하여 EBS 방송 프로그램과 E-학습터를 병행하여 원격교육을 운영했다.

파일럿테스트에 참여하고 있는 1학년 교사는 E-학습터 접속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동시접속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온라인플랫폼에 접근할 수 없으며, 접속이 되더라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질 않아 학습관리에 어려움이 많다고 토로했다.

조은옥 교육장은 온라인개학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 주시는 선생님들께 고맙다. 또한 원활한 원격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