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시흥에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상태바
道, 시흥에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0.04.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시흥시가 8억 원의 예산을 들여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사업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 사업을 진행한다.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로 선정된 시흥시 ‘VR 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사업은 오는 6월 준공예정인 어린이체육관에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도는 도내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흥과 의왕, 연천, 안산, 양평 등 5개 시·군에 총 105천만 원을 지원한다.

도는 지역여건에 맞는 특화된 레저스포츠 발굴과 관광 상품화를 통한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0년도 레저스포츠 관광활성화사업 대상지로 이들 5개 시·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업은 시설형 레저스포츠 거점개발과 프로그램형 레저스포츠 육성으로 구분된다.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시·군의 사업을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을 선정했다.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 사업은 민선7기 이재명 지사의 공약인 시군 레포츠 관광 활성화 추진사업으로, 경기도 지역특화 레저스포츠 콘텐츠 개발 과 관광 상품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올해 처음 추진된다.

도 관계자는 한 지역에서 레저스포츠와 관광서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개발하면 더욱 더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다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