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진규 의원, 고속도로 휴게소 입점매장 임대료 인하 결정 환영
상태바
함진규 의원, 고속도로 휴게소 입점매장 임대료 인하 결정 환영
  • 한상선 기자
  • 승인 2020.04.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진규 국회의원
함진규 국회의원

함진규 국회의원은 한국도로공사로부터 고속도로 휴게소 입점 매장 수수료 인하 추진 결정을 전달받았다며 이를 적극 환영한다고 3일 밝혔다.

함 의원은 코로나 사태 이후 휴게소 입점 업체의 애타는 호소를 듣고, 지난달 10일 시흥 하늘 휴게소에서 선도적으로 도로공사~운영업체~입점업체를 모두 포함하는 상생 간담회를 도로공사에 제안해 참여한바 있다도로공사나 운영업체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더 적극적으로 고통을 분담해 경제현장 최일선의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먼저 도와야한다고 적극 주문했다고 밝혔다.

이후 국토부 차원에서도 도로공사를 비롯한 산하 기관들과 임대료 인하 등 지원책이 적극 추진되었고, 지난 27일에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도 하늘휴게소에서 직접 만날 수 있었다면서 어려운 중에도 선뜻 동참해 준 도로공사 임직원들과 바람직한 결단으로 지원책을 마련해 준 김현미 국토부 장관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함진규 의원은 심각한 경제 상황에 입점 업체 분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국가경제 원동력인 모든 자영업·소상공인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계속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공사에 따르면, 휴게소 운영업체 단체인 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는 42일 긴급 이사회를 열고 코로나19 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하향될 때까지 휴게소 운영업체별 상생협의회를 거쳐 입점매장의 수수료를 30% 인하하기로 결의했다. 또 도로공사와 함께 고용유지지원금 등 정부와 민간 분야의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8개 권역별 도움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도로공사는 휴게시설 운영업체에 대한 지원방안으로 임대보증금을 절반으로 줄이고, 1950억 원 규모를 환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